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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AMU KOREAN MEDICAL CLINIC

미스트롯2ㅣ녹용시스터즈ㅣ훈장님 운동 및 허리숙이기 체조 절대 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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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0회 작성일 21-03-03 10:43
미스트롯2 녹용시스터즈가 김봉곤 훈장님께 배웠던 발배목 체조!
과연 좋은 운동일까요??

안녕하세요
통증N한의사 김종민입니다.

요즘 미스트롯2 많이 챙겨보시죠?
시청률도 30%까지 올라가면서 엄청난 인기입니다!

지난 방송에서,
녹용시스터즈가 김다현양의 아버지인 김봉곤 훈장님께 체조를 배우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절대 하지 말아야할 체조입니다ㅠ
허리에 정말 부담을 많이 주는 체조입니다.

햄스트링이 짧은 분들은 이 자세를 할 때,
허리가 뒤로 많이 굽게 되면서,
허리를 다치기 쉽습니다.

우리가 건강을 위해서, 혹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취미생활로 하고있는
많은 스포츠나 운동, 스트레칭들도 마냥 모든 부분에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수영을 예로 들어보면,
중력에 영향을 덜 받으면서, 엉덩이, 허벅지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수영은, 무릎, 허리가 안 좋은 분들한테 좋은 운동입니다. 심폐지구력도 좋아지고, 칼로리 소모도 많구요. 굉장히 좋은 운동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영법에서 어깨를 많이 회전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어깨관절에는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자세로, 혹은 통증이 있는 경우엔 보완할 수 있는 동작들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체간이 같이 돌아가면서 어깨가 덜 무리하도록 해주고, 그러기 위해서 흉추의 유연성을 늘려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는 분들은,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한의사의 정확한 진단에 따라, 침, 약침, 추나, 한약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직업적, 습관적으로 반복되는 동작과 지속되는 자세에 의해 통증은 발생합니다.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모든 분들이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통증N한의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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